2012.04.17 14:51 Windows/Windows


이전에 작성한 두개의 리뷰를 보니 당시에는 글쓰기가 무척이나 싫었던 모양입니다. 진짜 대충대충 리뷰를 작성했네요. 이 와중에 아크몬드님의 네이버 오픈캐스트(http://opencast.naver.com/AR893)에 있던 내 포스팅이 메인에 뜨는 바람에 생각지도 않았던 유입이 발생했었습니다. 대충 작성한 글을 보고 많은 분들이 실망하셨을 테니 민폐를 끼치게 되었습니다. 보잘것없는 내 포스팅을 오픈캐스트에 넣어주신 아크몬드님 감사합니다
.

Windows 8
컨슈머 프리뷰 1 (
http://icerainbow.tistory.com/1281) 에서는 빨라진 부팅 속도와 사진 암호에 대해서.
Windows 8
컨슈머 프리뷰 2 (
http://icerainbow.tistory.com/1282) 에서는 매트로 UI, 윈도우 스토어, 퍼스널 클라우드에 대하여 간략하게 알아봤습니다.
이번에도
Windows 8 Consumer Preview에 추가된 몇가지 기능에 대해서 아주 간단하게 알아보겠습니다.

6. 인터넷 익스플로러 10

마이크로소프트에는 세계에서 가장 발달된 웹 성능 측정 시스템중 하나인 ‘Internet Explorer 성능 연구소(http://ie.microsoft.com/testdrive/Videos/BehindIE9AllAroundFast/Default.html)’를 지난 5년에 걸쳐 설계하고 구축하였습니다. 이곳에서는 하루에 570만 개의 측정 데이타가 수집되고 하루 실행 데이타만 480GB에 달하는 테스트가 진행 됩니다. 이 데이타를 토대로 더 빠르고 표준화된 브라우저를 만들게 되는데 이 결과를 반영하여 만들어진 브라우저가 인터넷 익스플로러 10 입니다.
 
관련 내용
: http://blogs.msdn.com/b/b8_ko/archive/2012/02/27/internet-explorer.aspx

Windows 8 Consumer Preview
인터넷 익스플로러 10은 사용자들이 지금까지 경험하지 못했던 새로운 모습의 브라우저로서 더욱 친숙한 터치 환경을 경험할 수 있고, 빠르고 유기적으로 실행되는 멋진 웹 응용 프로그램도 즐길 수 있게 됩니다.

Windows 8 Consumer Preview에는 메트로 스타일 브라우저와 데스크톱의 IE 10 등 두 가지 브라우저가 있으며 공통 HTML5 엔진은 브라우저 경험과 메트로 스타일 응용 프로그램 모두를 대상으로 웹 표준을 만족하면서도 빠르게 동작합니다. 또한 메트로 스타일 브라우저는 플러그인 없이 웹 응용 프로그램이 더욱 효과적으로 작동하도록 디자인 되었으며, 안전한 웹서핑을 위한 SmartScreen 필터도 더욱 막강해져 보안 위협으로부터 사용자를 안전하게 보호하게 됩니다.  IE 10 관련해서는 작성할 내용이 너무 많지만 프리뷰성의 포스팅이니 넘어가겠습니다. 기회가 되면 더 자세한 내용을 포스팅하겠습니다.

멈추지 않는 브라우저 전쟁은 계속되겠군요.
 

7. PC 복구 및 초기화

많은 사용자들이 PC를 사용하다가 OS를 재설치 하게 되는 상황이 발생합니다. 대부분의 이유는 PC가 느려졌거나 프로그램간의 충돌로 인해 문제가 생기거나 입니다. 중요한 데이터를 백업하고 설치 DVD를 찾아 설치 과정을 거치고 보안 패치 하고 사용할 프로그램을 새로 설치 하는 과정을 OS를 새로 설치 할 때마다 겪게 됩니다.


Windows 8 Consumer Preview
에서는 사용자의 이와 같은 비효율적으로 반복되는 일을 줄이고자 PC 복구(모든 설정을 기본값으로 전환)PC 초기화(기본 설치 상태로 전환) 할 수 있는 기능을 제어판에 새롭게 추가 시켰습니다. 이를 통해 사용자들은 사용하고 있는 PC에 발생한 문제를 빠르고 쉽게 해결할 수 있게 되었으며 시간과 비용의 낭비를 줄일 수 있습니다. 물론 초기화를 하면 사용할 프로그램을 다시 설치하는 과정을 거쳐야 합니다.

 

8. 본격적인 가상화 지원


Windows Server
의 가상화 툴인 Hyper-V가 기본으로 내장 되어 가상화를 PC에서 구축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그덕에 Windows 8
에서는 기존 OS XP Mode보다 훨씬 발전적인 가상화를 사용하여 사용자는 가상의 서버와 네트워크를 구축하거나 테스트 환경을 구축 할 수 있게되었습니다.


물론 CPU가 이를 지원해야 하고 메모리가 충분해야 하지만 서버에서만 구축이 가능했던 가상화를 PC에서도 꾸밀 수 있게 되었군요
.

9. ISO
마운팅

디스크와 USB 메모리의 용량이 커지고 네트워크의 속도가 빨라지면서 일반 사용자들의 CD DVD의 사용율이 점차 줄어 들고 있습니다. 그게 ISO 마운팅과 무슨 상관이냐구요? 플로피 디스크가 어느날 사라진 것처럼 CD DVD 역시 점차 설 곳이 줄어 들고 있는 추세 입니다. 조만간 PC CD-ROM 드라이브도 없어지겠지요. 그렇게 되면 프로그램은 어떻게 설치 할까요? 압축된 하나의 큰 덩어리 파일을 사용하게 될겁니다. 네트워크로 이동 하기도 편하고 USB에 넣고 다니기도 편할 테니까요.  지금 흔히 PC에서 사용하는 ISO 파일(정확하게는 ISO 9660 http://ko.wikipedia.org/wiki/ISO_9660) 같은 것을 사용하게 될겁니다.
사용자는 이 ISO 파일을 사용하기 위하여 데몬툴과 같은 전용 프로그램에 의존했지만 이제는 Windows 8 에서 ISO 파일을 기본적으로 마운팅을 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ISO
파일을 우 클릭 하고 탑재 하면 가상 CD-ROM 드라이브가 생성되고 설치할 수 있는 상태가 됩니다.


쉽죠? 물론 다른 전용 가상 CD-ROM 프로그램에 비하여 다양한 옵션이 있지는 않지만 간단하게 ISO 파일을 마운팅 하여 사용할 수 있게 된 점은 매우 바람직하다고 생각이 됩니다
.

오늘은 이렇게 4가지 기능에 대해서 간단하게 알아봤습니다. 다음 포스팅이 Windows 8 Consumer Preview를 리뷰 하는 마지막 포스팅이 되겠군요
.
 

 

저작자 표시 동일 조건 변경 허락
신고

'Windows > Windows' 카테고리의 다른 글

Windows to go 1  (3) 2015.02.18
윈도우 8 컨슈머 프리뷰 4  (2) 2012.04.30
윈도우 8 컨슈머 프리뷰 3  (4) 2012.04.17
윈도우 8 컨슈머 프리뷰 2  (0) 2012.04.10
Windows 8 Consumer Preview 리뷰 1  (4) 2012.04.04
삼성 슬레이트 시리즈 7의 좋은점  (5) 2011.11.27
Posted by 얼음무지개

댓글을 달아 주세요

  1. Favicon of http://archvista.net BlogIcon archmond 2012.04.19 13:24 신고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요즘 윈도우 8에 대한 열기가 대단한 것 같습니다. 글 재밌게 보고 갑니다. (보잘것 없다니요!! 그런 말씀 마세요)

  2. 데미안 2012.05.05 10:46 신고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완벽한 한글판이네요... 정식 배포된 한글판인가요?

  3. Favicon of http://www.naver.com BlogIcon archmond 2014.12.18 09:28 신고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요즘 윈도우 6에 대한 열기가 대단한 것 같습니다. 글 재밌게 보고 갑니다. (보잘것 없다니요!! 그런 말씀 마세요)

  4. Favicon of http://www.naver.com BlogIcon 데미안 2014.12.18 09:29 신고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완벽한 한글판이네요... 정식 배포된 한글판인가요?


블로그 이미지
얼음무지개
free counters

글 보관함


티스토리 툴바